top of page

스페인 박태진 정중은 선교사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벌써 2025년 한 계절이 지나고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하나님께서 저희 사역을 놀랍게 인도해 주셨고, 기대 이상의 일들이 이루어졌습니다.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 Meco 교회 개척

Meco 마을(선교사 자녀 학교 근처, 인구 15,000명)에는 교회가 없었습니다. 2024년 가을 스페인으로 돌아오며 가정교회 개척을 기도했는데, 도착 직후 뜻을 같이하는 분들이 모였고 "Grupo de Vida"라는 교회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현재 매주 30명 이상이 모이며, 가정교회 모임과 청소년 모임도 시작되었습니다. 가정에서 모이는 교회로서 각 가정이 복음을 전하고 열매 맺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는 리더십 팀에서 말씀과 행정을 돕고 있으며, 정중은 선교사는 찬양팀 인도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개척 초기임에도 헌신된 성도들이 많아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스페인 형제자매들과 기쁨으로 동역하고 있습니다. 이 교회를 통해 스페인에 더 많은 가정교회가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2. City Changers 사역 협력

스페인에서 40년 넘게 사역한 Ron Anderson 선교사님이 올해 은퇴하며 "City Changers"를 맡아 달라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이 사역은 교회가 지역 사회를 적극적으로 섬기도록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처럼 믿는 사람이 적은 지역에서는 교회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국제 본부 대표들과 만나 앞으로의 협력을 논의했고, 저희가 개척하는 가정교회와 기존 교회들이 연결되어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습니다. 이 사역을 통해 지역사회와 도시를 변화시키는 교회들이 더 많이 세워지기를 기대합니다.


3. 어려운 상황

사역의 문은 많이 열렸지만, 생활의 어려움도 큽니다. 스페인에서는 세입자 보호법이 까다로워 렌트가 쉽지 않습니다. 현재는 선교단체의 게스트룸에서 지내고 있지만, 개인 공간이 없어 생활과 사역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이들도 편한 공부 공간이 필요합니다. 하루빨리 안정적인 거처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차량에 대한 어려움도 겪고 있습니다. 그동안 매월 렌트하던 비용이 부담스러워 현재는 차량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사는 시골 마을은 버스 배차 간격이 길어 이동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정중은 선교사가 언어 수업을 가려면 한참 전부터 나가야 하고, 수업 후에는 늦은 밤 시간에 1시간 넘게 기다려야 버스를 탈 수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남부 Palma del Rio와 북부 Valladolid에서 가정교회 예배를 준비하는 가정들을 방문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차량이 있다면 더욱 원활하게 사역할 수 있을 텐데, 이동의 제한이 많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맺음말

하나님께서 놀랍게 역사하셔서 Meco 교회를 개척하게 하시고, City Changers 사역을 통해 가정교회에 대한 더 큰 비전을 품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역과 생활을 위한 현실적인 어려움도 여전히 있습니다. 저희 가정과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고, 동역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의 삶에도 동일한 은혜를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해 주세요

1. Meco 교회가 가정교회로서 튼튼하게 성장하고, 성도들이 복음 전파에 힘쓸 수 있도록  

2. City Changers 사역을 통해 스페인 교회들과 가정교회들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3. 저희 가정이 안정적인 거처를 마련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편히 생활하고 공부할 공간이 생기도록  

4. 이동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역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필요에 맞는 차량을 하나님께서 예비해 주시고 제공해 주시도록

5.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내후년 대학 입학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큰아들 의솔이를 위해서


스페인에서,박태진, 정중은, 의솔, 의담 올림

댓글


bottom of page